정보 & 생각

안구건조증 극복기

말람카우 2022. 2. 16. 11:53
반응형

시작은 11월 말쯤이였던것 같다.

나도 모르게 눈비비는 습관이 있었는데, 어느날도 근무중 무심코 왼쪽눈앞머리 빨간부분을 스쳤는데 그때 엄청난 따가움이 느껴졌다.

깨림칙하긴 했는데 그냥 놔두면 낫겠지 하고 지나감.

그리고 11월 말 건강검진 후 조직검사까지 가야했던 심리적 압박과 스트레스 상황에서 안구건조증 발병.

그게 12월 초였음. 안구건조증과 결막염이 같이 왔었다.

특히 왼쪽눈이 무척 심했음.

 

증상 : 양쪽 눈앞머리...그니까 빨간부분이 너무 시려워서 눈뜨고 있기가 힘듦.

눈을 감아도 불편하고 떠도 불편하고... 

근데 안구건조증은 바람이 많이 부는데 나가면 눈물이 줄줄 난다는데 난 오히려 밖에 가면 눈이 편해서 밖이 편했고, 실내만 들어가면 너무 건조해서 눈이 시렵고 도저히 눈을 뜰 수가 없었다.

 

1.첫시도 →무조건 안과감

일단 안과에서 처방받은약 : 트론 (스테로이드계열로 결막염에 많이 쓰이는데 안압상승 부작용이 있어 녹내장이 있거나 안압이 높은 환자는 지속 관찰해야한다.) 

그리고 0.15 퍼센트 정도되는 인공눈물.

나는 안압이 높은편이라 트론은 안넣고 참아야지 했다가 도저히 괴로워서 4일정도? 넣고 말았는데 큰 효과는 없었던듯 싶다.

그리고 인공눈물은 눈시릴때마다 시도때도 없이 넣었는데 이것도 나의 근본적인 안구건조증을 해결해주진 못함...

 

2.안과 총 세군데 돌아다님. 광명찾은약은 바로...

'아이커비스'.

바로 요놈

이건 스테로이드제가 아니라서 안압상승과 관련이 없고, 중증 안구건조증에 많이 쓰이는 약으로 보인다.

처음 삼주?정도는 넣어도 눈이 겁나 따갑고 시리고 아프기만하고 낫는지 모르겠던데 지금 거의 두달쓰고 있는데 정~~말 많이 호전되었다.

 

3, 듀플렉스 가습기 3.2L 크고 화력 쎈걸로 회사 책상위에 놔둠. 언제나 강도는 MAX 임. 아직도 켬.

 

4. 오메가3 원래 먹고 있는데 다른건 가끔 빼먹어도 이건 안빼먹고 맨날 먹으려 노력함.

 

5. 네이버에서 닥터김강온열안대 삼. 가격이 싼편이고 탈부착해서 세탁가능해서 삼. 다른이유는 없음.

출처 : 티몬

6. 온열안대 후 눈꺼풀세정제로 닦아줌. (요즘은 온열안대 귀찮아서 안하고 눈꺼풀세정제만 ㅠ 괜찮아졌다고 게을러짐)

출처:https://smartstore.naver.com/bio_lidcleaner/products/3111293808?NaPm=ct%3Dkzoyl1u0%7Cci%3D7f6f236c215062635a2ca86be3a87f81d94af032%7Ctr%3Dslspsn%7Csn%3D733212%7Chk%3D210cd47616f92b509ab5a10656dc076ce9feff36

7. 먹는거 영양가있게 잘먹으려고 노력함.

 

*참고 : 싹다 내돈내산임. 아무도 1원한푼도 지원해주지 않음.

 

안구건조증을 가진 사람들의 모임 카페까지 가입해서 사례를 살펴보니 자율신경계가 망가진거라 낫기 힘들다고...

어떤사람은 살기 싫다고... 회사 도저히 못다니겠어서 사직했다고 하는 등 덜덜 떨면서 난이제 어쩌나~ 싶었는데 결국 낫긴 나았다.

안구건조증이 이렇게 힘든병인지 몰랐고, 경각심 가지면서 살아야 될 것 같다.

그런데 이제는 안구건조증이 나으니... 건조증이 심했을 당시 계속 온 신경쓰고 찡그리던 왼쪽눈 주변 광대쪽 경련이 계속되서 신경외과를 다니고 있다^^

이게 지금은 사람 미치게 하네. 약먹어도 경련계속되고 ^^ 

이것도 좀 극복기 쓸 수 있었으면...

하나 나으면 하나 발병하고 몸뚱아리가 말이 아니구나...

젊고 건강한 대한민국 국대는 열심히 올림픽에 나가 국위선양중인데...

나는 이나이 쳐먹고 뭐하고 있는게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