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IT

[outlook] 아웃룩 메일을 삭제해도 용량이 그대로라면?

말람카우 2020. 9. 27. 18:07
반응형

한 3주전에 용량이 다차서 메일을 한번 다 삭제했는데 용량 변화가 없었다... 결국 얼마전에 계속 용량없다고 알림메일이 와서 이번엔 진짜 근본적으로 해결을 해보자! 마음먹고 이리저리 뒤진결과 해결책을 찾았다. 이 해결방법은 마이크로소프트 익스체인지 (Microsoft Exchange )서버에 메일이 연동될 경우 사용가능한 방법이다. feat. 비루한 용량 6GB

1.아웃룩 상단의 파일-정보에서 아래 노란색으로 표시한 링크로 접속한다. 

 

2.접속하면 아래와 같이 내 메일의 온라인 서버로 접속이 된다. 왼쪽 하단에 '저장소 설정에서 이 문제를 해결 합니다.'를 클릭한다.

 

 

3.들어가면 아래 저장소에 내 메일의 어떤 폴더가 가장 많은 용량을 차지하고 있는지 나온다.

 

4.그리고 하단에 메일함별로 지정된 휴지통 아이콘을 클릭하면 얼마전 메일까지 삭제할지 선택이 가능하다. 여기서 삭제하면 아웃룩 메일함 뿐만 아니라 서버에서도 완전히 삭제되어 쌓이기만 하던 메일용량이 드디어 줄어들게 된다 ㅠ 주의할점은 서버에서 메일을 삭제하면 복구가 불가하니, 중요한 자료는 반드시 백업을 해놓아야 한다. (백업안해놓고 삭제부터해서 피해본 1)

 

 

5.아웃룩으로 돌아가서 확인하면 이렇게 파란불이...! 

 

같은 문제로 고통을 받고 있는 직장인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기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