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CM

KFO 인강듣고 보세사 합격함. 리얼 후기.

by 말람카우 2024. 8. 15.
반응형

1. 자격증 취득 계기
2024년 후반기 대학원을 지원했는데, 통상학 세부전공 지원해서 떨어졌습니다. 지원했던 학교가 워낙 국내 유수의 대학이고, 현재 관세사이신분들도 지원해서 저는 경쟁력이 없는지 떨어졌습니다. 그런다고 갑자기 관세사를 딸 수도 없는 노릇이고, 내년 전반기 대학원 재도전을하며 조금이라도 경쟁력을 갖추고 스펙이 될만한 자격증이 뭐가 있을까 생각하다가 보세사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2.KFO 강의를 선택하게 된 이유
저는 보세사를 준비하겠다고 마음먹은게 시험일로부터 채 한달이 되지 않아 도저히 혼자서 준비할수는 없겠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인강의 힘을 빌리기로 했고, 포털 사이트에 검색하면 가장 먼저 뜨는 사이트가 크포였습니다. 소병선 강사님에 대한 수강평을 블로그등에서 찾아보니 긍정적인 내용이 많았고 합격시 환불이 가능하고 2번 떨어져도 환불이 가능한점도 마음이 들어 선택했습니다.

 

 

3.자격증 시험 준비 기간

인강을 신청하고 교재가 배송되는데 시간이 걸려서 실제로는 6월 12일부터 강의를 듣기 시작했습니다. 시험이 7월 6일이였으니, 3주 정도 걸린것 같습니다. 사실 보세사 시험을 보기에는 턱없이 부족한 시간이였다는걸 알고 시작한지라 마음이 불안하고 시간도 항상 부족했는데, 다행히 합격이라는 결과를 얻을 수 있어서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다 KFO와 소병선 강사님 덕분입니다.

 

6/12 첫 강의듣기 시작

 

4.공부 비법

시간이 부족했기 때문에 처음 계획은 하루 5강씩들어서 2주 안에 인강을 다듣는걸 목표로 했습니다. 하지만 직장인인지라 절대적인 시간도 부족하고, 간혹 야근을 할 때면 피곤 이슈로 밀리기도해서 인강을 다듣는데는 거의 2주를 꽉 채웠던 것 같습니다. 시간이 부족하니 완강후 책을 따로 다회독 할 시간이 없어 바로 모의고사를 봤고, 틀린부분에 대해 다시 이론공부를 하며 전체적인 내용과 흐름을 정리해갔습니다. 그냥 이론서만 달달 외우기보다, 문제를 통해 받아들이는게 더 잘 외워지더라고요. 그리고 강사님이 자주 나오는 항목은 강조를 해주셔서 그 부분은 반드시 맞자는 마음으로 문제의 문항 하나하나 왜 맞고 어디가 틀린지 전부 분석하고 넘어가려고 했습니다. 무엇보다 자주 출제되는 부분에 선택과 집중을 할 수 있도록 강사님이 이끌어 주신게 가장 큰 합격의 요인이 아닐까 싶습니다.

 

초중요-형광펜, 중요-밑줄...!
가채점 결과!

 

5.KFO의 장점과 바라는점

교재가 빨리 배송되서 너무 늦지 않게 공부를 시작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그리고 합격 책임반인데, 이 정도면 인강비용도 합리적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감동적이였던건, 시험보기 직전에 강사님이 실시간으로 법개정사항에 대해 강의해 주시며 끝까지 수강생들을 책임져 주는 마음이였습니다. 큰 문제는 아니였지만 한가지 바라는점은 모바일로 강의를 들을때 무슨 플레이어를 설치해야하는지 알지 못해 한참 헤맸는데, 그 부분만 공지를 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6.마치며...

합격할 수 있도록 좋은 강의를 제공해주신 KFO에 감사드립니다.

수출입안전관리 아슬아슬했다... 가채점과 약간 다르지만 합격했으니 됐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