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 생각

3전 4기 애드센스 승인 후기 & 팁

by 말람카우 2021. 1. 10.
반응형

블로그는 9월에 처음 시작하고 승인은 1월 6일에 났으니, 장장 3개월 반정도의 대장정이었다.

돈벌어야겠다는 악착같은 생각을 가지고 시작한 블로그는 아니었지만, 어쨌든 광고 달아놓으면 좋기도 하고, 여러번 떨어지니 괜한 오기가 생겼달까...

내 모든 탈락사유는 '컨텐츠 부족' 이었다.

인터넷에 돌아다니는 '500자 이상, 사진 너무 많이 말고 적당히, 매일 꾸준히' 같은 정석적인 방법이나 조언도 굉장히 많았지만, 나는 저런거 다 지킬자신도, 시간도 없었다.

그래도 나름대로 이후 지킨게 '복붙 자제' 였는데 이것도 썩 먹혀들어가진 않았다.

그래서 세번째 떨어지고 탈락사유를 좀 더 깊이 들여다보고, 기타 경험담을 찾아본 결과 나름대로 내린 결론은 '카테고리 수 줄이기'였다.

나는 현재 있는 카테고리 이외에 아이템(2가지 하위폴더 포함), 정보, 파이썬 카테고리를 추가하여 운영중이었다. 하지만 카테고리가 많은만큼 그 안에 게시물이 몇개 없고 업데이트 텀도 너무 길어서 이것이 문제인가 싶어 위 세가지를 그냥 하나의 정보 & 생각 카테고리로 통합하고 다시 신청했다.

그랬더니 드디어 날아온 합격메일...

3전 4기...^^

 

크리스마스 땐 탈락을 안겨주더니 새해가 되고는 승인을 선물로 주는구나... ^^ 고마워요 구글.

카테고리 갯수가 많다고 절대 좋은것이 아니다. 전문성이나 나만의 특징이 있다면 한두개로도 충분해 보인다. 널리 알려진 방법을 다 지켜도 자꾸 떨어진다면, 카테고리 정리가 쉽지만 빠른 효과를 낼 수 있는 방법이지 않을까?

 

-The End.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