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 생각

[동기부여] ‘밤에 6시간정도 자요’ - Tesla의 Elon Musk

by 말람카우 2021. 2. 14.
반응형

세상에서 가장 부자인 엘론 머스크. 테슬라 뿐 아니라, 스페이스X, 뉴럴링크, Boring Company의 설립자이기도 한 그는 세상에서 가장 바쁜 사람이기도 할 것이다.

스스로도 일을 정말 많이 한다고 인정한 그는 보통 새벽 1-2시까지 미팅에, 매일 6시간정도 잔다고 한다. 6시간이상으로는 더 자고 싶은 욕구조차도 들지 않는다고... 지금에야 이렇지, 과거에는 주당 백시간 이상 일했다고 한다. 한가지 일화로, 모델 3의 생산을 증진시키려고 했을때는 하루 몇시간 (a few of hours) 자고 일어나서 일하고를 주말없이 내내 반복했고, 일한 시간만 120 시간쯤 됐을거라 한다. (참고로 일주일은 168시간) 물론, 그도 누군가에게 이렇게 일하는걸 추천하지는 않는다. 역시나 일의 능률이 많이 떨어진다고...
고등학교 때 한 부자친구가 자기 아버지가 회사를 위해 책상에서 자면서 일했다는 얘기를 들려줬었다. 지금 그분은 지방에 있는 한 회사 사장으로 계시고, 못해도 연매출액 60억은 나는 것으로 보인다. 과연 나는 일주일 168시간 중에 얼마나 한가지 일에 투자할 수 있을까? 내게 필요한건 빠져서 몰두할만한 일 찾기 (이왕이면 평생 직업으로), 그리고 잠보인 내가 잠을 잊게 만들 열정이다.

반응형

댓글